본문 바로가기
경제, 재테크

이스라엘과 헤즈볼라 휴전 협정 긍정적 소식에 유가 하락

by 부커리더 2024. 11. 26.
반응형

이스라엘 레바논 휴전 협정, 유가 하락

오늘 국제뉴스에서 주목을 받은 소식은 이스라엘과 헤즈볼라 휴전 협정이 긍정적이라는 소식입니다. 휴전 합의 가능성이 커지자 유가는 하락하는 모습이었습니다.

중동 지역의 갈등은 국제유가에 큰 영향을 미쳐왔는데, 이스라엘과 헤즈볼라 간의 전투가 종식될 수 있다는 긍정적인 소식이 국제유가에 하락세를 가져왔습니다.

이스라엘 레바논 휴전 협정, 유가 하락

이스라엘과 헤즈볼라 간의 분쟁을 끝내기 위한 협상이 합의에 근접했다는 보도가 전해지자, 국제유가는 급락세를 보였습니다.

뉴욕상품거래소에서 거래되는 서부텍사스산 중질유 WTI 선물 가격은 3% 이상 하락했고요, 브렌트유 선물도 2.75% 하락했습니다.

이스라엘 레바논 휴전 협정, 유가 하락

미국 백악관에서는 휴전 협상이 임박했다고 밝혔으나, 이스라엘과 헤즈볼라는 신중한 입장을 보이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스라엘은 여전히 해결해야 할 무제들이 남아있다고 언급했고, 헤즈볼라 측도 낙관적이긴 했으나 조심스러운 입장을 보이고 있습니다.

약 한 달 전까지만 해도 지속되는 중동분쟁과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 격화로 국제유가는 급등했었는데요. 이번 휴전 협정을 통해 유가 안정화 모습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국제유가는 중동 지역의 상황에 따라 크게 변동하는데요. 이번에 휴전 협정이 이뤄지면 중동 지역 갈등 완화와 유가 안정화라는 장이 펼쳐지고 글로벌 경제에도 안정화되는 요인이 될 것 같습니다.

댓글